건물관리 아웃소싱회사 전국 지사들의 물품구매를 매월초 온라인 홈페이지(PC+Mobile)를 통해 주문받고, 배송업체에 전달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. 그동안 엑셀파일을 통해 관리해오던 오프라인 업무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며,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.
홈페이지 개발환경 - PHP 7.4 / mariadb-10.0.x / UTF-8 - PC/Mobile 반응형 코딩 - 브이디자인 사이트웨어 FRAMEWORK (쇼핑몰솔루션 커스터마이징) - 회사 대표도메인 2차 서브도메인 설정 - 보안인증서(SSL) 설치
1. 회원DB
지사회원(고객사) : 전국 지역별 지사정보 (지역분류, 주소, 전화, 면적, 층별정보 등) 현장회원(직원) : 현장직, 협력사, 관리직 - 현장직 : 개인정보, 고용형태, 직무, 소속 지사, 직급(소장, 반장, 매니저), 근무시간, 근무정보 등 - 협력사 : 물품 및 배송관리 - 관리직 : 본사 관리직
2. 관리자 페이지
1) 지사관리 - 전국의 지사정보를 등록/수정/관리 (지사코드 생성) - 엑셀 양식을 통한 업로드 및 다운로드
2) 회원관리 - 본사 및 현장직 직원정보 등록/수정/관리 - 직급/직렬/직책, 근무시간, 급여, 식대 등 다양한 직원정보를 통해 인사관리 시스템의 토대를 마련 - 전국 현장직을 손쉽게 검색하고 관리 - 현장직 회원 엑셀 양식을 통한 업로드 및 다운로드
3) 물품관리 - 물품 카테고리 관리 - 환경미화 ㆍ 시설관리 ㆍ 업무지원 ㆍ 안전용품 ㆍ 기타용품 - 물품정보 및 대표사진을 손쉽게 관리
4) 온라인문의 - 칭찬/불편/고충 등 온라인 비공개 문의
5) 업무보고 게시판 - 반장 이상의 현장직 직원 전용 게시판
3. 사용자 페이지
1) 로그인 - 지사회원, 현장회원 구분 로그인 - 로그인 성공시 쿠키데이터는 동일하게 사용
2) 회원종류별 대표 메뉴 설정 - 회원의 역할 및 기능에 따라 상단 메뉴 변동 - 지사(고객사) : 공지, 물품신청, 칭찬/불편신고, 기타문의 - 현장직 : 공지, 물품신청, 고충접수, 기타문의 - 협력사, 관리직 : 공지, 물품관리, 주문관리, 기타문의
3) 물품주문 - 매월 특정기간에만 지사와 지사소속 현장직 회원이 중복되지 않는 1개의 주문을 실행합니다. - 1지사는 특정기간 주문수정만 가능 (장바구니 재입력 추가 및 수정) - 물품리스트 장바구니 바로 담기 (장바구니 버튼 시각적 깜박임, PC 엔터키 입력) - 물품리스트 개별 수량 입력 후 일괄 장바구니 전체 담기 - 모바일 수량 입력시 기본 숫자 입력 - 장바구니 모바일 최적화 - 배송지정보는 지사정보의 주소지 정보 기본 사용 - 주문내역 조회
4. 이후 업데이트 및 예상작업
1) 테스트 시범 운영 및 보완 2) 주연령층 고려 안드로이드(ios제외) 스마트폰 하이브리드웹앱 제작 및 앱스토어 등록 예정 3) 근태정보를 통한 근태관리 기능 추가 4) 주문통계 등 다양한 통계시스템 추가
감사합니다.
|